협업을 통한 공구성능 최적화 사례

복잡한 형상의 항공기 부품을 생산하는 고객사의 가공시간을 4시간 20분에서 불과 93분으로 단축을 가능케한 절삭공구 업체의 Edgecam 활용사례를 소개합니다. 

 Advanced Cutting Tools사(이하:ACT)의 테크니컬 솔루션 서비스팀에서는 고객사의 가공방식을 최적화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들이 당사가 공급한 절삭공구를 사용하여 고객생산하려는 부품이 무엇이고 달성코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살펴봅니다. 이는 저희 고객사의 생산성, 효율성, 그리고 가공시간 단축과도직결됩니다. "

Michael Richardson, Managing Director

 ACT는 Seco, Sandvik, Iscar, Tungaloy, OSG, IMCO, Garr 등 유명공구사의 모든 절삭공구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고객사에게 완벽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업계의 다른 전문분야와 협력하여 스핀들,워크홀딩, 냉각제, 오일,측정장비 수공구, 포장재 등의 일반적인 소모품 또한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테크니컬 솔루션 프로그램"이라고 칭하는 베로소프트웨어의  Edgecam과의 파트너쉽입니다. 

 ACT사의 소유주이자 상무이사인 Michael Richardson은   "주로 저희는 Edgecam프로그램을 통해 최적화된 가공방식으로 변경하길 제안할 것입니다. “라며 이러한 협업의 중요성을 설명하였습니다.

 공구의 정확한 CAM가공 구현을 위해 두 명의 ACT 직원이 최근 4일간의 Edgecam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그 중 한 명인 Mark Ranft는 "저희는 어디에서나 가공공정을 개선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저희 기술부서에 심도 깊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곧 큰 경쟁우위를 통해 저희가 중요한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의미를 밝혔습니다.    

 그는 "고객사의 현장에서 Edgecam상의 파트를 프로그래밍해오면서 고객사가 Edgecam을 도입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며 "특히, 웨이브폼 황삭 가공의 빠른 가공속도와 이송속도 및 소재제거율이 향상된 결과에 만족해 하고 고객사의 수익률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습니다."라며 최근에 Edgecam을 사용하여 가공시간을 25분에서 12분으로 단축한 사례를 예로 들었습니다.

또한, Michael Richardson은 ACT의 테크니컬 솔루션 프로그램이 항공산업 분야의 제조업체에서 가져다 준 비용절감효과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고객사 중에서 한 곳은 복잡한 형상에 대한 가공작업이 4개의 공정에서 약 4시간 20분이 소요되었고 그 동안에 공급업체로부터 들여오는 가격을 낮출 수만 있었을 뿐 결코 수익을 내지 못했으나, Edgecam으로 다시 프로그래밍 하면서 완전한 점검을 수행한 결과 3개의 작업공정에서 생산시간을 93분으로 단축하여 최초로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인터뷰에서 "ACT사는고 강조했습니다.

" 이러한 가공방식에서의 성공은 개별적인 품목변경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여러 측면에서 조합에 의해 거둘 수 있습니다"라며 "다른 CAM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하는 제조업체들은 저희가 제공하는 Edgecam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본다면 매우 놀랄 것입니다."  라고 덧붙혔습니다.

베로소프트웨어는 위의 사례와 같이 공구 및 장비업체와의 협업을 통하여 최종 고객사의 초기성공을 실현하고 있으며 제조업체의 비용을 줄이는데 큰 이바지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정보

상호: Advanced Cutting Tools

사업분야: 절삭공구 외

Web: www.advancedcuttingtools.co.uk

 

도입효과

  • 생산성 향상/ 효율성 증대/ 가공시간 단축
  • 가공공정 개선
  • 경쟁우위 확보
  • 수익률 향상

Comments

“최근의 작업 중에, Edgecam을 사용하여 25분의 가공 시간을 12분으로 단축하였습니다. " 

Michael Richardson, Managing Director



 

 

이전 페이지 | 다음

PDF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