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R1 CAD CAM release2018 R1 CAD CAM release 2018 R1 CAD CAM release 2018 R1 CAD CAM release 2018 R1 CAD CAM release 2018 R1 CAD CAM release 2018 R1 CAD CAM release

Edgecam 2018

Edgecam 2018 버전은 다양한 절삭 기술과 가공방식을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54가지의 추가된 신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포함합니다.  

Edgecam Designer

Edgecam Designer는 타 CAD시스템으로부터 불러온 기존 형상의 수정 또는 새로운 디자인 생성이 가능하도록 CAM 작업자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강력한 새 애플리케이션입니다. 
 
 
Edgecam Designer의 2D 드로잉 모듈은 Designer 파일 내에 3D 모델 뷰와 단면도를 생성하며 동적 뷰, 음영 및 와이어프레임뷰, 고정 또는 가변 단면도, 상세 뷰 등을 포함한  다양한 3D 뷰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3D 모델에 변경 시 2D 드로잉 및 연관 치수가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특히, Edgecam Designer는 작업 좌표계 없이도 솔리드나 서페이스 모델 바로 위 에 와이어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는 스케치 좌표계 활성화 기능을 비롯하여 강력한 스케치/모델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솔리드 및 서페이스 모델의 투영 영역을 생성할 수 있으며, 면적, 부피, 둘레 및 중심을 계산하는 새로운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선반 및 턴밀

 

-황삭가공 사이클-

  • 더욱 강화된 언더컷 스톡감지 옵션: 이 옵션은 황삭가공 사이클의 일반 탭에 추가된 기능으로 턴밀 장비 등에서의 황삭 가공 시 불필요한 허공가공(에어컷)영역 에 대한 자동 감지 및 분석을 통해 생략함으로써 가공시간을 최대 절반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 원호 리드인/리드아웃 반경 설정 파라미터 추가:선반 황삭 가공 시, 각 툴패스의 리드인과 리드아웃을 접선 원호로 설정할 수 있는 파라미터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이 기능은 가공시간 단축과 공구 마모 방지에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기능으로 인코넬(Inconel)이나 티타늄(titanium)같은 고강도 소재의 선삭 시에 선호되며, 양방향 선삭 가공시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Sandvik사의 CoroTurn® Prime 선반 인서트 공구를 활용한 양방향 공구경로 생성을 지원합니다.

  • 강화된 충돌체크 기능: 황삭 선반 가공 시 선삭공구가 메인/서브 스핀들의 척(Chuk)/조(Jaw) 또는 심압대와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자동 충돌 감지기능이 강화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툴패스가 척 부분으로 연장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Edgecam 2018버전에서는 일반 탭의 지그 옵셋 값을 사용하여 충돌을 자동으로 체크하여 최소 안전거리가 트림 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B축 윤곽가공 사이클-

 Edgecam 2018 R2 최신버전의 B축 윤곽가공 사이클에  새로운 옵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최대 각도 증가치” 설정 기능으로, B축 선반 윤곽 가공 시 각도가 급격히 변화되는 구간에서 특정 범위내의 각도 증가치를 설정하여 툴패스 및 NC코드의 포인트를 더욱 미세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표면조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사가공 사이클-

 2018 R2버전의 나사가공 사이클은 나사 가공을 위한 전용 홈 공구뿐만 아니라, 삼각나사나 사다리꼴 나사와 같은 특수 형상의 각 나사 가공을 위한 모든 종류의 선삭공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동일한 터렛 위치에 복수의 공구를 장착하여 가공 시, 활성화 공구만 보여지도록 옵션을 설정하여 더욱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밀링

 

 -황삭가공 사이클-

 Edgecam 2018 R2의 밀링 황삭 가공 시 기초 드릴링을 위한 진입방식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먼저 가공할 홀의 위치는 일일이 수동으로 지정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또한, 이후 황삭 가공 시 헬리컬 방식으로 먼저 가공된 여러 홀에 에 대한 공구진입방식을 한꺼번에 수직선으로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된 황삭가공 사이클은 기초 홀 가공사이클과 연동 가능하며, 사용자는 황삭가공 이전에 기초 홀가공에 가장 적합한 공구 진입위치를 자동으로 지정함은 물론, 복수의 홀에 대한 가공시작 높이와 절삭 깊이를 한번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폼(Waveform) 황삭가공 사이클-

이전 버전의 웨이브폼 황삭 가공에서는 공구가 헬리컬 진입 시 포켓의 크기 또는 공구의 직경에 따라 진입 직경이 자동 설정 되었지만, Edgecam 2018 R2의 웨이브폼 황삭 가공에서는 작업자가 공구직경의 특정 범위(최대/최소값)을 입력하여 헬리컬 진입 직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포켓크기에 제한이 없는 경우 진입 직경은 최대와 최소가 설정 된 공구 직경의 범위 중 최대 값을 따르며 최대값과 최소값을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면 헬리컬 진입 반경을 특정한 고정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윤곽가공 사이클-

밀링 윤곽 가공 시 원호 모양의 내 외부 코너 구간에서 이송속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Edgecam 2018 R2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옵션 기능을 사용하여 조정된 피드값(이송속도)을 NC데이터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호구간에서 더욱 안정적인 가공은 물론, 가공시간을 더욱 정확하게 연산할 수 있습니다.

-깊은 홀 가공-

 Edgecam 2018 R2에서는 건드릴 가공으로 잘 알려진 "깊은 홀 가공"방식을 지원합니다. 이 가공방식은 파손되기 쉬운 특수한 건드릴 공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수적 절삭조건에 대한 정확한 제어가 필요합니다.

Edgecam 2018 R2에서는 사용자가 깊은 홀 가공 시 공구의 회전방향/ 진입 및 진출 드릴링 조건(진입 깊이/회전속도/이송속도/절삭유)등의 파라미터를 설정하여 유용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나사 밀링 가공-

 Edgecam 2018 R2의 나사 밀링 가공사이클은 추가된 파라미터 입력을 통한 펙(Peck)드릴링 경로와 멀티 패스 의 공구경로를 지원하여 공구경로를 더욱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향상되었습니다.

고강도의 소재 가공이나 정밀한 표면조도 필요시 특히 도움이 되는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추가된 새로운 옵션을 통해 공구경로 순서의 추가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Edgecam 2018 R2에서는 밀링 윤곽가공시 수직 벽 형태의 헬리컬 가공방식에 XY멀티패스 옵션을 사용이 가능하여 더욱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Inspection 모듈

단일한 CAM소프트웨어 환경에서 CAM 사이클과 측정 사이클 간의 원활한 흐름을 도모할 수 있는 기상측정용 Edgecam Inspection모듈에 많은 신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직사각형 측정 피처: 

2개의 수직면을 선택하여 직사각형 피처를 생성할 수 있는 측정 피처기능 추가

-측정툴패스 및 프로빙 옵션기능 추가

그룹화 보정 방식 추가: 그룹화 보정 옵션 기능을 사용하여 측정위치 로 이동되기 전 색인된 위치에서 모든 측정 벡터를 보정 가능

  • 공구 옵셋(Offset) 피처 추가: 공구 옵셋 업데이트 시 선택가능한 피처목록에 원호 피처 추가
  • 모든 보정 방식의 측정툴패스에 스피어(구체) 위치 이동기능 적용 가능
  • 보정 생략 기능 추가 
  • 베스트 (BestFit: 공작물 정렬 최적화 기능을 통한 편차 재연산: 편차 최소화 옵션을 사용하여 설계데이터(Nominal data)에 맞게 실제의 공작물 위치를 조정함으로써 편차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베스트 핏 기능 사용 가능
  • 작업 원점(Work Datum) 오버라이드: 시퀀스 내에 사용된 원점에 대한 작업 옵셋 숫자를 지정 가능
  • 자동결과처리 기능: 지정된 폴더에 생성되는 결과파일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결과파일 옵션 기능 강화
  • NC코드 자동 전송 기능: 보유장비와의 쌍방향 통신을 위한CNC Gateway 모듈의 탑재를 통해 NC프로그램이 장비로 자동 전송될 수 있도록 하는 장비연동 옵션기능을 사용 가능

Edgecam Wire EDM

Edgecam 2018에서는 Wire EDM에 Agie, Fanuc, Makino, Mitsubishi 컨트롤러 등 가장 인기있는 28가지의 새로운 기술 데이터베이스를 Wire EDM에 도입하였습니다.
 
장비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시작 홀(와이어의 진입 위치)"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동으로 스톡에 홀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